본문 바로가기
요리

쵸코칩 쿠키 만들기

by pepsiman 2010. 3. 26.
재료
버터 100g, 설탕 50g, 물엿 15g, 소금 1/4 티스푼, 계란 1개, 박력분 200g, 베이킹 파우더 1/4 티스푼, 초코칩 70g

버터는 사용하기 전에 상온에 두어 말랑 말랑하게 만듭니다.
먼저 버터를 조각내서..
으깨줍니다.
덩어리가 없을 정도로요. 하지만 녹을 정도로 죽이 되면안됩니다. 덩어리만 없을정도면 됩니다.

설탕과 소금을 섞어 준비하고요

설탕,소금과 요리당을 버터에 붓고...

골고루 섞어 줍니다.

설타이 녹아 섞이도록요. 완전히 녹지는 않아요.

달걀을 잘 풀어서  넣고..

또 섞어 줍니다.

잘 섞이도록 거품기로 저어줍니다. 너무 물처럼 녹아버리면 안됩니다.

박력분과 베이킹 파우더를 넣고

체에 쳐 섞어 줍니다.

그...그냥 섞으면되요 ^^;;

버터 반죽에 섞은 밀가루,베이킹파우더 붓고

쵸코칩을 적당히 덜어서
반죽에 넣습니다. 너무 섞으면 초코칩이 녹아 망가지니 조심 조심...
버터가 너무 녹으면 반죽이 질어 모양만들기는 어려워집니다.

모양 틀을 고르고..

반죽을 잘 읽을 만큼 얇게 펴서 모양틀을 콱~! 찍어 줍니다.

그리고 모양틀 주변의 반죽을 떼어 냅니다.

라고 하면 될줄 알았는데....반죽이 질어서 잘 안떨어지네요. ㅠㅠ

도마에 찍어서 옮기진 못하고 오븐판에 직접찍어서 주변반죽을 떼어 냈습니다.
밑에는 기름종이...

모양이 어렴풋이 만들어 졌습니다. ^^;

모양틀은 정리하고...

오리지널은 만들기 쉽습니다. 동그랗게 경단을 만들어서 숫가락으로 꾹~
숫가락이 달라 붙으니 밀가루를 살짝 찍어 발라주면 좋습니다.

오븐에 다 구워진 쿠키입니다. 좀 흔들렸네요 ㅠㅠ
무슨 동물인지 하나도 모르겠네요 ㅎㅎㅎ

좀 많이 구워서 약간 까맣게 그을렸네요. 그래도 맛은 있답니다.


포장까지 이쁘게해서 소풍 간식으로 가져 갔답니다. ^^

마지막으로....
캬~ 이맛이야 *^^*